임실군 을지태극연습 본격 돌입
임실군 을지태극연습 본격 돌입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5.2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2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4일간 을지태극연습에 돌입한다.

군은 22일부터 이달 30일까지를 을지태극연습 홍보기간으로 정하고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을지태극연습 관련 홍보 현수막을 15개 장소에 게첨하고 홈페이지 배너 게시, 이장회보를 통해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및 내 주변 민방위 대피소 찾기 등을 군민들이 손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왔다.

특히 군은 이 기간 동안에 을지태극연습과 관련한 주민체험단을 초대, 을지연습장 견한, 안보사진전 관람, 안보영상물 시청 등 안보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10일에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을지태극연습 실무자 교육을 실시하고 21일에는 국실과장을 중심으로 최종 준비보고를 마쳤다.

을지태극연습은 27일부터 30일까지 도상연습, 전시현안과제 토의 및 실제훈련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도상연습은 전·평시 실상에 부합된 상황을 상정하여 다양하고 복합적인 사건계획을 토의함으로써 유사시 상황조치능력을 향상시키는 연습이다.

전시현안과제토의는 복합재난 대응 및 충무계획 수행 상 보완·발전이 요구되는 과제을 현안과제로 선정해 기관장 주재로 토의 후 재난매뉴얼 및 전시 충무계획에 반영된다.

특히 군은 30일 실시되는 국가중요시설 방호 실제훈련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유관기관 회의를 4월부터 2차례 실시한 바 있으며, 마지막까지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형우 부군수는 “이번 을지태극연습을 통해 민·관·군이 협조하여 범국가적 위기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연습준비에 철저를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