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지역주민이 만들어가는 ‘꿈꾸는 공동체학교’ 운영
정읍시 지역주민이 만들어가는 ‘꿈꾸는 공동체학교’ 운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5.2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공동체활성화센터에서는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모임 만들기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2019 꿈꾸는 공동체 학교’를 운영할 계획이다.

‘꿈꾸는 공동체 학교’는 지역 주민들과 다양한 소단위의 모임에 맞춤형 프로그램 교육으로 동체로서의 씨앗이 형성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공동체 프로그램이다.

신청 기간은 10월 31일까지며, 5인 이상 30인 이하의 정읍시민이면 신청할 수 있다.

2019 꿈꾸는 공동체 학교는 공동체로서의 배움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교육 전 간담회를 개최하여 꿈꾸는 공동체 학교의 목적을 공유하고, 공동체 활동의 비전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교육을 담당할 강사진들은 그간 정읍형 마을 만들기 시민창안대회를 통해 발굴되고 육성된 뿌리 단계 출신 공동체들의 역량 있는 강사POOL을 활용할 계획이다.

강사진들의 뿌리 단계 경험을 공유하고 공동체 구성원 간 협력으로 공동체 활성화와 기반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읍시공동체활성화센터 이미경 센터장은 “지역의 밝고 건강한 꿈들이 모여 활기차고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2019 꿈꾸는 공동체 학교에 지역 주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꿈꾸는 공동체 학교 신청방법은 정읍시 공동체활성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하거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정읍시 공동체활성화센터 운영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