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인구문제 극복 위한 아이디어·슬로건 공모
전북도 인구문제 극복 위한 아이디어·슬로건 공모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05.2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저출생·인구유출 등에 따른 인구문제를 극복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도정에 반영하기 위한 ‘전북형 인구정책’ 아이디어 및 표어(슬로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도민의 참신하고 우수한 제안을 수렴하여 ‘전북형 인구정책’을 발굴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인구유입 확대방안 ▲인구유출 방지방안 ▲저출생 극복방안 ▲기타 인구정책 등이다.

접수 기간은 5월 27일부터 7월 26일까지이다.

‘전북형 인구정책’에 관심이 있는 전라북도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라북도 정책소통플랫폼 ‘전북 소통대로 (https://policy.jb.go.kr/)’ 공모제안 및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받는다.

접수된 아이디어 및 표어(슬로건)는 중간심사와 최종 심사를 통해 총 43명을 시상하고, 정책 아이디어 최우수상 100만원, 표어(슬로건) 최우수상 50만원 등 등위별로 시상금을 지급하며 결과는 오는 8월 중 발표된다.

표어(슬로건) 부문은 일반인과 학생(초·중·고교)으로 나누어 공모와 시상을 할 예정이다.

신청서류 서식 및 제출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 홈페이지(http://www.jeonbuk.go.kr-도정정보-알림마당-공고/고시)에 게시돼 있고, 문의는 기획조정실 대도약기획단(063-280-3926)으로 하면 된다.

이종훈 도 대도약기획단장은 “인구문제를 도민과 함께 공감하고,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번 공모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참신하고 실효성 있는 인구 정책이 발굴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