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 5월 다담…이야기 손님으로 박성현 선수 초대
국립민속국악원, 5월 다담…이야기 손님으로 박성현 선수 초대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9.05.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민속국악원의 차와 이야기가 있는 오전의 국악콘서트 ‘다담(茶談)’에 대한민국 양궁의 레전드 박성현 전북도청 양궁감독이 이야기 손님으로 초대된다.  

29일 오전 11시 국립민속국악원 소극장 예음헌에서 열리는 다담에서 박성현 선수는 ‘대한민국 양궁의 금빛질주를 이어간다’는 주제로 이야기 나눈다.

 전북 군산 출신으로 2001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세계 양궁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그는 이후 2004년 아테네올림픽 2관왕, 2006년 도하아시안게임 2관왕을 획득하며 국내 최초로 양궁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
 

특히 2004년 아테네올림픽에서는 경기도중 과녁의 정중앙 렌즈를 맞추는 퍼펙트 골드를 기록했다. 현재는 후배양성을 위해 전북도청 양궁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이날 무대에서는 박 감독과 퍼펙트 골드의 순간부터 지도자의 길을 걷고 있는 현재까지, 그녀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남편과 아이가 모두 떠나고 차 한 잔 즐길 수 있는 여유가 생기는 주부에게 주는 선물 같은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더불어 우리음악 즐기기 시간에는 전통과 현대를 넘나들며 대중적인 국악을 선보이고 있는 월드뮤직그룹 루트머지가 출연해 전통음악인 산조의 자유로운 형식을 빌려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연주를 선보인다. 공연 30분 전부터 예원당 로비에서 관객들에게 차(茶)를 제공한다. 전석 무료이며, 공연예약은 국립민속국악원 카카오톡과 전화(063-620-2324)로 가능하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