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시장, 김제지평선축제 수도권 타깃 직접 홍보
박준배 시장, 김제지평선축제 수도권 타깃 직접 홍보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5.24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배 김제시장이 24일 서울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 열린 ‘제7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 K-Festival 2019’에 참가해 수도권을 타깃으로 김제지평선축제 홍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콘텐츠의 심장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함으로 지역 축제 콘텐츠의 대국민 홍보 및 시민들이 함께 직접 참여해 축제를 맛볼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마련해 축제 관련 기관 및 단체 종사자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는 평가다.

 특히, 이 날 박준배 김제시장은 박람회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짚풀공예, 목공예, 압화공예 등 다양한 체험과 함께 김제지평선축제와 김제의 숨은 명소를 소개하는 등 홍보전도사 역할을 충실히 하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깨끗한 환경에서 정성스럽게 재배한 김제의 쌀과 잡곡, 누룽지와 고구마 말랭이 등 김제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현장에서 만든 뻥튀기와 룰렛 등을 나눠주며 김제지평선축제 이벤트를 실시해 참가자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서울에서 산다는 한 참가자는 “김제를 잘 몰랐는데 시장이 직접 열정적으로 축제를 설명하는 모습과 다양한 체험거리에 김제지평선축제에 매력을 느꼈다”며 “올해는 아이들과 함께 김제지평선축제를 반드시 방문해야 하겠다”고 말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글로벌 육성축제 김제지평선축제의 매력이 수도권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매우 안타까웠다. 이런 자리를 통해 김제지평선축제를 널리 알릴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김제시와 김제지평선축제를 알릴 수 있는 자리라면 어디든지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김제지평선축제는 ‘건강한 축제! 신나는 축제!’를 슬로건으로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10일간 벽골제 일원에서 펼쳐진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