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사용자 교육
전북교육청,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사용자 교육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5.2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은 23일 오후 2시 전북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20학년도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을 위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고교 교사 1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고등학교와 대학의 대입전형업무 부담 감소, 지원 서류 제출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학교생활기록부 민원서류, 성적표 위·변조와 학생 사진 제공을 통한 대리 응시 등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뤄졌다.

이날 교육에서는 2020학년도 대입전형 업무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온라인 제공 계획과 사전운영 계획에 대해 안내되고, 나이스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시스템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제공 대상은 2015년 2월 졸업자~2020년 2월 졸업(예정)자로 학생부 전산자료 중 대입전형에 필요한 내용만 추출해 제공된다.

오는 6월 3일부터 11일까지 대입전형자료 온라인 자료를 제공하는 전국 모든 고교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운영이 이뤄지며, 사전운영 종료 시 내용은 일괄 삭제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020학년도 대입전형 업무에 만전을 기해 수험생이 불이익을 당하거나 업무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관심과 정확한 업무처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