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석 의원, 황등지구 배수개선사업 기공식 참석
이춘석 의원, 황등지구 배수개선사업 기공식 참석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9.05.2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황등면 건덕정에서 황등지구 배수개선사업 기공식이 24일 개최된다.

이번 사업은 황등호 복원을 위한 전초사업으로 호남 지명의 발원지로서 황등호의 의미를 재조명함과 동시에 배수개선을 통한 재해 예방은 물론 수변공간을 활용한 시민들의 휴식공간까지 조성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민주당 이춘석 의원(익산갑)은 이번 사업을 지난 2014년 예결위 간사 때부터 5년동안 노력을 해온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 의원을 비롯해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하진 전북도지사, 정헌율 익산시장과 지역 이장단 및 주민 등 300명 이상이 참석할 예정이어서 황등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농어촌공사가 시행하게 될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가 약 370억 규모로 익산시 황등면 일대의 탑천과 기양천 주변 684ha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업이 완료되면 상습 침수지역의 영농환경 개선뿐 아니라 주민 안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황등호 주변 일대를 수변공원으로 조성해 시민들을 위한 쾌적한 휴식공간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춘석 의원은 “황등 배수개선사업을 시작으로 황등호 복원의 기반을 마련해 미륵사지와 함께 익산의 자긍심도 높이고 관광산업도 살리는 역사문화자원으로 키워낼 것”이라며, “현재 추진 중인 첨단 신산업들과 함께 익산 성장동력의 양대 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