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제통상진흥원, 무주산골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전북경제통상진흥원, 무주산골문화재단과 업무협약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05.2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과 무주산골문화재단(이사장 유기하)은 지난 22일 경진원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과 무주산골문화재단(이사장 유기하)은 22일 경진원에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양 기관은 도내 사회적경제 주체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활동을 증진하고, 그 일환으로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6월 5일 ~ 9일) 기간 전라북도 문화예술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공연프로그램인 ‘전북사회적경제페스티벌’을 운영하게 된다.

전북사회적경제페스티벌은 무주산골영화제 산골콘서트 프로그램 내 인형극, 영화 OST, 타악, 뮤지컬 장르의 사회적경제 4개 기업의 문화공연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영화제를 찾는 관객들과 전북의 문화예술을 함께 향유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지도를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진원은 커뮤니티비즈니스 활성화 사업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참여를 확대해왔으며, 지난 전주국제영화제 기간에도 사회적경제 버스킹 공연과 프리마켓으로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경진원 조지훈 원장은 “양 기관이 적극 협력을 통해 도내 문화 예술 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사회적경제 가치에 대한 인식의 확산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