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시설평가 최우수 등급
김제시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시설평가 최우수 등급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5.2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과 김제사회복지관, 김제제일사회복지관 등 3개 복지관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18년 전국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은 2012년, 2015년, 2018년 3회 연속 상위 5%, 전라북도 1위 기관으로 보건복지부로부터 우수기관 인센티브를 받는 기관으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의 평가는 매 3년 주기로 실시하며, 전국 465개의 종합사회복지관에 대한 운영과 지역사회복지서비스 성과에 대해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등 6개 영역을 총괄적으로 전문평가단이 평가했다.

 특히,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은 1991년 설치돼 아동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와 소통하며 소외계층에 대한 보호와 함께, 마을공동체 회복 등 지역사회의 복지증진을 위해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오며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커다란 성과를 이뤘다.

 길보른종합사회복지관 권영세 관장은 “이번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김제시의 적극적인 지원과 자원봉사자, 후원자, 지역주민들의 참여와 헌신, 그리고 직원들의 열정이 하나 된 결과라며,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실현을 위해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