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건강한 직장분위기 조성 ‘중·장년 활력 찾기 캠페인’
익산시, 건강한 직장분위기 조성 ‘중·장년 활력 찾기 캠페인’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19.05.2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 업체를 대상으로 건강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한 ‘중·장년 행복릴레이 캠페인’을 가졌다.

센터는 23일 한국세큐리트(주) 직원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이 건강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직장인 행복릴레이 ‘활력4060 중·장년 활력 찾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익산시지역사회건강통계에 따르면 지역의 스트레스 인지율은 26.9%로 전년 22.8% 대비 4.1% 증가했으며 이는 도내 인지율 21.9%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이에 반해 스트레스 및 우울증상으로 인한 정신건강상담률은 익산시 전체 7.4%에 비해 40대는 3.9%, 50대는 6.6%로 낮게 나타났다.

이같은 결과에 따라 센터는 관내 기업체 근로자를 대상으로 스트레스기기를 통한 스트레스 측정 및 맞춤형 정신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내 마음의 스트레스 버리기’, ‘정신건강 OX퀴즈’를 통한 룰렛체험, 직장인 응원메시지 전달 등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 체험활동도 펼친다.

노승호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직장인·중장년 캠페인을 통해 많은 중·장년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고 건강한 근무환경이 조성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신건상 상담 및 문의 사항은 정신건강복지센터(841-4235)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