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8개 도시공원 조성 행정절차 본격화
익산시, 8개 도시공원 조성 행정절차 본격화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5.21 15: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미집행공원 일몰제 적용에 앞서

 익산시가 장기미집행공원 일몰제 적용에 앞서 도시공원 조성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21일 익산시에 따르면 현재 수립 중인 공원조성계획이 완료되면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시행자를 지정한 뒤 올 연말부터 토지매입과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공원조성계획 수립 과정에서 주민과 전문가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도시공원 민관협의회와 공원별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도시공원 민관협의회는 시민단체, 전문가, 지역구 시의원, 주민대표를 중심으로 공원별로 1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추진될 도시공원 조성사업의 공원조성계획 수립시 다양한 의견 제시와 조정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재 공원조성계획 결정 행정절차가 진행 중인 마동, 수도산, 모인공원에 대한 민관협의회가 오는 22일 개최될 예정이며, 나머지 공원은 조성계획 수립 시기에 맞춰 추진한다.

 이와 더불어 시는 현재 추진 중인 도시공원 조성사업에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공원별 세부 공원조성계획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주민설명회를 각 지역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한다.

마동공원은 오는 28일 마동행정복지센터에서, 수도산공원은 29일 동산동행정복지센터, 모인공원은 30일 신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각각 오후 2시에 개최하며, 이를 통해 청취한 의견들을 취합해 공원조성계획 반영을 검토할 예정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이번 민관협의회 및 주민설명회를 통해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청취해 시민들이 원하는 공원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익산시는 일몰제를 대비해 8곳 공원(마동, 모인, 수도산, 팔봉1·2, 북일, 배산, 소라공원)에 민간자본을 투입해 도시공원을 조성하기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병주 2019-05-22 09:32:06
토지주들께서는 헐값 강제수용에 대비한 토지주대책위원회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익산시 동산동 138-1 익산밤빛교회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063-857-9134 02-525-5185 (수도산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