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창 바지락 축제(오감·체험) 성료
2019 고창 바지락 축제(오감·체험) 성료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05.2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지락 제철인 5월을 맞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에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개최된 바지락 직거래 판촉행사 일환으로 개최된 ‘제2회 고창 바지락 축제(오감·체험)’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축제 위원회에 따르면 이틀간 축제장을 방문한 방문객 수는 총 8,000여 명으로 우천으로 기상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축제장을 찾았다.

 이번 축제를 통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에서 생산돼 맛과 품질이 우수한 고창군 바지락 직거래 판매행사를 통해 준비한 바지락 8톤과 깐 바지락 100㎏을 판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줬다.

 더욱이 이번 축제에서 새롭게 선보인 바지락 피자, 해물탕면과 같은 바지락 특화요리메뉴들은 어른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인기가 좋아 관광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이밖에도 풍천장어잡기, 바지락 전 부치기 등 남녀노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객 체험행사와 바지락 교육·홍보관 운영, 바지락 가면 만들기와 같이 아이들을 위한 오감만족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고창군 하전마을 어촌계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고창 바지락 축제가 고창군을 대표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 나가겠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