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궁 현업축사 매입 사업 유효기간 연장 기대
왕궁 현업축사 매입 사업 유효기간 연장 기대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9.05.1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배숙 의원, 새만금특별법 개정 대표발의

  새만금유역 수질개선과 익산시 악취 문제 해결을 위한 왕궁 현업 축사 매입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전망이다.

  민주평화당 조배숙 의원(전북 익산을)은 16일, 새만금호의 수질오염 방지와 그 오염원 해소를 위해 지정된 특별관리 지역의 토지를 환경부 장관이 토지소유자와 협의하여 매수할 수 있도록 한 조항의 유효기간(현행 2019년 12월 31일)을 2024년 12월 31일까지 5년 연장하는 새만금사업 추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개정안을 대표발의 했다고 밝혔다.

 현재 새만금유역 수질개선을 위한 ‘왕궁정착농원 환경개선 종합대책’에 따라 익산 왕궁 정착농원을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2018년까지 현업축사 매입을 추진하고 있으나, 미 매입된 재래식 축사가 남아있어 그간 추진한 수질개선 효과가 반감되고 있고, 기 매입된 국공유지의 이용가치 하락 및 지속적인 가축분뇨 배출 우려로 전량 매입을 위한 사업 재추진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조배숙 의원은 “왕궁 현업축사 매입사업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해 사업 추진 유효기간의 연장은 그 첫 단추이고, 앞으로 사업 진행과 관련된 국비 예산 확보 등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축산농가 악취문제 해결 및 새만금호 수질개선 등 주민생활 환경 개선과 익산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