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덕진동 마을장터&음악회 개최
전주 덕진동 마을장터&음악회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5.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동주민센터(동장 장미경) 주민자치위원회·마을계획추진단(위원장 진희천)은 최근 전북문학관에서 덕진동 주민들이 함께하는 덕진동 마을장터&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음악회는 덕진동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오정숙 강사가 사회를 맡아 진행했으며, 10개 팀의 음악공연과 함께 간단한 식사도 제공되어 참여한 주민 300여명이 듣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음악회의 모든 진행과 공연은 지역주민의 자원봉사와 재능기부로 꾸며져 더 큰 의미를 더했다.

 음악회 첫 순서로는 전주시의회 13명의 의원들로 결성된 어울림 중창단(단장 이기동) 성악공연을 시작으로 전주시립예술단 최경래 수석단원과 조선옥 가야금수석의 판소리와 가야금 공연 및 시낭송, 플롯, 노래, 단소, 통기타, 섹소폰 등 다양한 공연으로 흥을 더했다.

 음악회를 관람한 지역 주민들은 “동네 마당에서 판소리나 통기타, 시낭송 등 다채로운 공연을 볼 수 있어 눈이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이런 공연을 자주 접했으면 좋겠다” 고 했다.

 진희천 추진위원장은 “재능기부와 지역주민들이 협연해 함께 즐즐기는 행복한 시간이 된 것 같다” 며 “이번 야외음악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소통하고 살고 싶은마을,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 한 걸음 더 힘이 보태지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