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년창업 활성화 일자리 창출 나서
김제시, 청년창업 활성화 일자리 창출 나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5.16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청년창업 지원 및 활성화를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16일 김제시(시장 박준배)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광진)는 김제시청 소회의실에서 청년창업 지원 및 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해 김제시 청년창업을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청년창업 붐업(Boom up)을 조성, 지속 가능한 청년 일자리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김제시 청년 창업가 발굴 육성 및 지원, 청년 창업가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킹 확대, 기타 상호 발전과 우의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체계적인 추진을 위해 양 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을 상호 제공하고 김제시 청년창업 생태계 환경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에서 나고 자란 청년이 김제에 정착할 수 있도록 청년 창업가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창업 전문기관인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창업 관련 정보공유 및 네트워킹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광진 센터장은 “오늘 맺은 이 업무협약이 김제시 청년창업의 씨앗을 뿌리고 양질의 일자리창출과 경제도약의 희망을 쏘아 올리는 귀중한 첫 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