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무주산골영화제, 반딧불이 보러 오세요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 반딧불이 보러 오세요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9.05.1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읍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7회 무주산골영화제와 함께 하는 반딧불이 신비탐사(운문산 반딧불이)가 6월 6일부터 8일까지 실시(하루 2번 무주예체문화관 P1 주차장 출발, 1회차 오후 8시30분~ / 2회차 밤 9시 20분~)된다.

 이번 탐사는 환경지표 곤충 반딧불이를 통해 제7회 산골영화제를 풍성하게 하고 2019 문화관광 대표축제인 무주반딧불축제(8.31.~9.8)도 함께 홍보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되는 것으로, 현재 반딧불축제 홈페이지(http://www.firefly.or.kr)를 통해 사전 접수가 진행 중이다. 탐사 당일에도 산골영화제 안내부스(등나무운동장)에서 선착순 80명까지 현장접수를 받는다. 참가비는 남녀노소 구분 없이 1만 원(36개월 미만 무료)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반딧불이팀 이용기 팀장은 “군에서는 현재 반딧불이 다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출현 개체수와 탐사환경을 조사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다량 출몰지역을 엄선해서 안전하고 유익한 반딧불이 신비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에서 운문산반딧불이와 애반딧불이, 늦반딧불이가 출현한다고 알려진 곳은 대략 180곳으로, 반딧불이 출현 시기인 5월 말 ~ 6월 초(운문산반딧불이), 8월 말 ~ 9월 초(늦반딧불이 / 반딧불축제 기간 중 실시)에는 신비탐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