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 신차 구입비 추가 지원
부안군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 신차 구입비 추가 지원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05.1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오염물질 배출량이 많은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의 LPG 전환 신차 구입 지원사업을 추가 시행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 신차 구입비 지원대상은 2010년 12월 31일 이전 등록된 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소형 경유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폐차하면서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에게 대당 500만원을 정액으로 지원한다.

 지원물량은 4대이며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신청을 접수받으며 일반적으로 차령이 오래된 차량 순으로 선정하고 차령이 같은 경우에는 어린이집, 유치원, 특수학교, 초등학교, 학원, 체육시설 차량 순으로 우선순위를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국?공립시설 직영 차량 및 조기폐차와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사업 지원을 받았거나 희망하는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LPG 전환 지원을 희망하는 차량 소유자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어린이통학버스 신고필증 사본, 자가용 자동차 유상운송 허가증 사본 등 구비서류를 부안군 환경과 환경정책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부안군 최형인 환경과장은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의 건강보호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어린이 통학차량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