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관중, 캄보디아 시소왓 중·고 학생 초청 교류학습
상관중, 캄보디아 시소왓 중·고 학생 초청 교류학습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5.1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 상관중학교(교장 문병기)는 11일부터 16일까지 5박 6일의 일정으로 캄보디아 시소왓 중·고등학교 학생 12명, 교원 3명을 초청하여 창의발명국제교류학습을 실시했다.

2017년, 2018년 2년 연속 상관중학교에서 캄보디아 시소왓중·고교를 방문한데 이어 올해 처음 시소왓중·고교에서 상관중을 방문, 교류학습을 진행한 것이다.

 양교는 대전국립중앙과학관 견학, 한국전통문화전당 관람 및 전주 비빔밥 만들기 체험, 한옥마을 투어, 전북과학고와 협력수업 및 토론, 전북과학교육원 체험, 상관중에서 재미난 과학적 상상력을 끌어내는 골드버그 장치 콘테스트와 김밥 만들기 실습, 스승의 날 행사 및 문화체험활동을 가졌다.

학생들은 상관중 학생 8명의 가정에서 1∼2명씩, 교원 3명 역시 상관중 교원의 가정에서 각각 홈스테이를 하며 두 나라간 문화 교류 및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시소왓중·고교의 칭짠니따 학생은 “상관중과 과학고에서 발명수업과 첨단기자재를 활용한 수업, 학부모들이 교류학생 전체를 초청해 또래 문화나눔과 송별파티를 열어 준 점 등이 너무 좋았고 이런 교류학습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문병기 교장은 “이번 교류학습을 하면서 학생들이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세계 시민의식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며 “10월에는 상관중학교에서 학생과 교직원이 시소왓중·고등학교를 방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