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장애학생 가족동반 해외현장체험학습 실시
전북교육청, 장애학생 가족동반 해외현장체험학습 실시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5.1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 현장체험학습 진행

전북도교육청은 장애학생 가족동반 해외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도교육청은 13일부터 17일까지 초·중·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과 가족, 인솔자 등 36명을 대상으로 싱가포르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한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해외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장애학생과 보호자에게 국제화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사회 적응력을 높이고 다양한 교육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예쁘다 사랑스럽다 우리가 그렇다’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체험 일정은 현지 관광과 장애인 복지시설 탐방으로 꾸며진다. 주롱새 공원, 국립식물원 보타닉 가든, 센토사 섬 등 풍부한 자연과 쾌적한 환경을 체험하고 중국인, 말레이인, 인도인 등 다민족 국가임에도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조화롭게 살아가는 싱가포르의 문화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16~55세의 지적 장애인을 돌보고 교육하는 장애인 복지시설 ‘Christian Outreach To The Handicapped’를 방문한다.

이곳에서는 그림 그리기, 만들기, 노래 부르며 율동하기 등 다양한 여가활동이 이뤄지며, 장애별로 맞춤형 재활훈련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장애학생들이 해외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사회적응능력과 자신감을 키우게 될 것이다”며 “다양한 교육 자료와 정보교류로 학생, 학부모, 교사의 핵심 역량을 강화해 가정, 학교, 사회가 함께 지속가능한 특수교육 지원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