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보건소, 직장인 위한 임산부 토요교실 운영
완주보건소, 직장인 위한 임산부 토요교실 운영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5.1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임산부 토요교실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13일 완주군은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 ‘해피맘 파워맘’ 임산부 토요교실을 지난 11일 완주군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운영했다고 밝혔다.

 해피맘 파워맘 토요교실은 직장과 육아에 바쁜 예비 부모를 위해 임신에서 출산, 육아까지의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토요교실에서는 아빠와 엄마가 함께 준비하는 분만과정 이해하기, 편안한 출산, 신생아 케어방법 및 아빠·엄마가 준비하는 출산용품 만들기(속싸개, 발싸개)를 통한 태교 활동과 임신·육아에 지친 아내의 고충을 이해하는 임산부 체험복 입어보는 시간, 부부의 날을 맞아 부부십계명을 함께 낭독하며 화기애애하게 꾸려졌다.

 토요교실에 참여한 임산부와 가족들은 “안전한 출산 및 산전·산후에 꼭 알아야 할 알짜배기 정보와 출산에 대한 두려움 해소 및 육아에 대한 자신감 등을 가족들과 공감 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완주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출산관련 지원 사업은 물론, 지역사회연계를 통해 다양한 내용과 체험기회 마련으로 임산부를 위한 내실 있는 지원 및 서비스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보건소는 임산부들의 지리적 편의 제공과 실질적인 출산관련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2개 권역(봉동, 이서)에서 해피맘 파워맘 임산부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완주보건소(063-290-3026)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