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토청, 만경강유역 5개 시·군 협의회 개최
익산국토청, 만경강유역 5개 시·군 협의회 개최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19.05.13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경강유역협의회의 및 합동점검행사가 13일 전주시 화전동 화전지구 쉼터에서 열린 가운데 김철흥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 김승수 전주시장과 박성일 완주군수, 박준배 김제시장, 등 참석자들이 자전거를 타고 만경강을 따라 시설 등을 합동점검했다.   신상기 기자
만경강유역협의회의 및 합동점검행사가 13일 전주시 화전동 화전지구 쉼터에서 열린 가운데 김철흥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 김승수 전주시장과 박성일 완주군수, 박준배 김제시장, 등 참석자들이 자전거를 타고 만경강을 따라 시설 등을 합동점검했다. 신상기 기자

만경강유역 협의회(이하 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는 5개 자치단체장들이 만경강 발전방안에 사용할 공동부담금을 마련키로 했다.

이날 오후 전주시 덕진구 화전동 만경강 고수부지에서 5개 시·군(전주시, 군산시, 익산시, 김제시, 완주군) 자치단체장들과 김철흥 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는 ‘만경강유역 협의회 자치단체 공동부담금 회계 등에 관한 규약’건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참석자들은 공동부담금 마련을 위한 협의회 운영규정 개정안에 동의하고 서명했다.

이에 따라 향후 5개 자치단체는 만경강유역의 지속적인 발전과 친수공간의 효율적 공동 관리를 위한 공동부담금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한, 공동부담금 운영을 맡을 사무국도 두기로 했으며, 사무국은 완주군, 전주시, 군산시, 익산시, 김제시 순으로 1년씩 맡기로 했다.

김철흥 익산국토청장은 “공동부담금 마련을 통해 만경강은 5개 자치단체는 물론 전라북도 주민이 원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됐다”며 “익산국토청은 앞으로 이들 자치단체와 적극적으로 협력하면서 만경강이 지역과 주민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강으로 다시 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