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2019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임실군 2019 식품안전관리 우수기관 선정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5.1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식품 안전관리를 잘하는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지자체 식품안전관리 추진 평가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임실군이 식품 안전관리를 잘해 와 2019 식품안전관리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기관표창과 함께 2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

식약처는 해마다 전국 250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인프라 구축, 위생업소 단속 실적, 민원 처리실적, 식품수거 및 위해 식품 회수실적 등 식품위생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군은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활동, 부정·불량식품 신고 포상금 운영을 통해 식품안전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높은 평가를 얻었으며 또한 식품접객업소 위생 점검과 친절서비스 교육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힌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지정과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설치·운영을 통해 어린이 식생활 개선을 도모한 점도 인정받았으며 이어 모범음식점 지정, 나트륨 저감화 등으로 음식문화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가 내려졌다.

올해 식약처는 시·도 최우수 1개, 시·도 우수 3개, 시·군 우수 11개 등 15개 광역·기초 지자체를 선정했다.

심 민 임실군수는 “군민 건강과 직결할 수 있는 식품안전관리를 잘했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더 철저한 식품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식약처는 해마다 전국 250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식품안전 인프라 구축, 위생업소 단속 실적, 민원 처리실적, 식품수거 및 위해 식품 회수실적 등 식품위생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