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문해교육 교원 연수과정 운영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문해교육 교원 연수과정 운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5.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신점수)은 도내 저학력·비문해 성인을 위해 초등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의 전문성 있는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10일부터 6월 21일까지 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진흥원은 2016년부터 문해교육 연수과정을 운영하여 146명의 교원을 배출하여 도내 문해교육 교원의 전문성 향상 도모와 문해학습자의 눈 높에 맞는 수업계획 및 학습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연수과정은 집합교육 50시간, 현장실습 15시간으로 운영되며, 참여대상은 대학 및 전문대학 졸업자, 고졸이후 연속 20주 이상 기간 동안 120시간 문해교육 관련 경력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선발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집합교육은 문해교육 교수법 강의, 그룹티칭, 수연시연 등 문해교육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을 학습하고, 현장실습은 문해교육 기관에서 멘토 지도하에 기관운영 현황, 문해교육 참관 등의 실습을 실시한다.

 문해교육은 저학력·비문해 성인들에게 문자를 통해서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새로운 희망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하는 평생교육 학습의 기초라고 할 수 있다.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신점수원장은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초등 문해교육 교원으로서 실무 역량을 키우고, 문해교육 관계자들과 네트워크를 통해 전라북도 문해교육의 발전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중학 문해교육 교원 연수과정은 6월중 공고 후 대상자를 선발하고 7월부터 8월까지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http://www.jbile.kr)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063-280-4857)으로 하면 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