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꿈의 방조제’ 조성 위한 국민디자인단원 모집
새만금개발청, ‘꿈의 방조제’ 조성 위한 국민디자인단원 모집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05.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새만금 꿈의 방조제’ 조성에 대한 창의적인 생각을 공유하고, 같이 실현할 국민디자인단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새만금 꿈의 방조제는 어린이의 꿈이 담긴 타일 형태로 된 그림을 새만금 방조제 이면도로 등에 영구 전시하는 등 새만금 관광객의 재방문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새만금청에서는 지속적으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3회에 걸쳐 진행, 꿈의 방조제에 전시할 약 1천500여 점의 작품을 선정했다.

국민디자인단은 일반국민, 전문가, 공무원 등 15명 이내의 조직으로 구성돼 꿈의 방조제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실현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활동계획 수립, 아이디어 수집, 실행방안 구체화, 실행 및 운영, 추진성과 정리 전반에 걸쳐 임무를 수행한다.

이번 국민디자인단원 모집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새만금개발청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통해 1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새만금개발청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 첨부된 신청서를 27일까지 yoon169169@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선정 결과는 28일에 선발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된다.

선발된 국민디자인단원들은 1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분기별 1회 이상의 정례회의 및 임시회의를 함께한다.

김세용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국민디자인단 운영으로 꿈의 방조제가 새만금을 방문한 모든 사람들의 추억거리 및 세계적인 명물이 되도록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