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JB 인문학강좌 개최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JB 인문학강좌 개최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9.05.0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에서 제23회 ‘2019 JB 인문학 강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군산중앙여자고등학교 1, 2학년 6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강좌에서는 ‘더공감 마음학교’ 박상미 대표를 초청, ‘나를 믿어야 꿈을 이룬다’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박대표는 고통과 역경 속에서 스스로를 믿고 꿈을 이룬 사람들을 인터뷰한 내용들을 풀어 놓으며, 그들의 공통점은 ‘믿어주는 한 사람을 롤모델로 삼고 조언을 구했다’라며, 열등감은 내려놓고 현재 본인의 모습에 좌절하거나 자신의 꿈을 폄하하지 말라. 지금의 고통이 미래 희망의 스펙이 된다고 격려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좋은 어른이 손을 잡아 줄땐 그 손을 잡을 줄 알아야 한다”고 전하며, 강연 후 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소통의 시간과 사인회 등을 마련, 학생들의 깊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강좌를 신청한 최수정 교사는 “아이들과 만나게 해주고 싶었던 강사를 전북은행 인문학 강좌를 통해 모시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며 “전북은행 50주년을 축하드리며 도내 청소년이 더 넓고 다양한 미래를 만날 수 있도록 인문학 강좌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통하여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