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소년 무지개 국악오케스트라’ 신규 단원 모집
순창군 ‘청소년 무지개 국악오케스트라’ 신규 단원 모집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9.05.0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청소년 무지개 국악오케스트라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다문화 및 일반 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 무지개 국악오케스트라’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거문고와 대금, 소금, 타악, 판소리에 관심이 있는 순창지역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3학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다. 해당 학교 교무실 또는 순창군 청소년수련관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규 단원은 오는 27일(월) 오후 3시30분 순창군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다. 면접을 통해 선발되며 당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순창군 청소년 무지개 국악오케스트라는 지난 2017년 순창군과 순창군교육지원청, 전북도립국악원,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이 뜻을 모아 창단했다. 특히 국악오케스트라단은 전통예술 교육과 국악 연주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해 자존감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다.

 더욱이 다수 단원이 하나가 되어 음악을 만들어가는 오케스트라 특성상 학생들에게 공동체 의식도 함양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평이다. 또 신규 단원으로 입소하면 수강료는 무료다. 악기는 수련관에서 제공한다.

 이밖에도 단원들의 안전한 이동을 고려해 택시와 승합차를 임차해 학교에서 수련관, 집까지 왕복 운행하는 교통편의도 제공하게 된다. 단원 모집에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 청소년수련관(063-652-1318)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