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종합리싸이클링타운 ‘갈등 격화’
전주시 종합리싸이클링타운 ‘갈등 격화’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05.0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종합리싸이클링타운 운영비 사용 등을 둘러싸고 주민지원협의체와 일부 시민단체간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8일 전북녹색연합과 전주시민회, 전북민언련 등은 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협의체의 불투명한 운영비 사용 등에 의혹을 제기하며 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이들 시민단체들은 위원장 사퇴와 함께 민관위원회 구성도 촉구했다.

시민단체들은 “폐촉법상 협의체 운영비는 주민지원기금의 5%이내로 규정돼 있음에도 협의체가 주민들에게 초과사용동의서를 받아 규정을 초과해 사용했다”며 “주민숙원사업비를 집행하면서도 업체 선정이 투명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주민협의체는 시민단체가 주민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며 협의체 운영은 정당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반박했다.

진재석 종합리싸이클링타운 주민협의체 위원장은 이날 반박 기자회견을 통해 “전주시와 주민협의체간 협약에 의해 폐기물시설에 지급하는 주민지원기금에 대해 시민단체가 간섭하는 것은 권한 밖의 일이다”며 “시민단체가 주민들의 일까지 관여하는 것은 주민 간 갈등을 야기하는 것이다”고 반발했다.

진재석 위원장은 또한 “시민단체가 의혹을 제기하는 문제는 사실과 다르다”며 “주민숙원사업비 집행은 마을별로 이뤄진 만큼 위원장도 잘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는 현재 시민단체 등이 제기한 의혹에 대해 진위 여부를 확인중에 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