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농식품분야 기술이전설명회 열어
농촌진흥청, 농식품분야 기술이전설명회 열어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5.0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은 우수 연구성과의 실용화를 촉진하고자 9일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국가식품클러스터와 공동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국립농업과학원 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발효가공, 기능성, 잠사양봉 소재 분야의 우수기술을 소개하고 연계상품 개발 등 실용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실질적인 기업별 맞춤형 기술을 제안하고 제품화해 경쟁력 있는 상품 생산을 도울 예정이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를 통해 국립농업과학원 개발 기술을 이전, 지원 받은 업체의 ‘기술사업화 성공사례’도 공유한다.

국립농업과학원에서 개발한 △농가형 천연 양조식초 제조 방법과 이를 이용한 양조식초 △굳지 않는 떡의 제조 방법 및 상기 방법으로 제조된 떡 △플라키코딘 D 함량이 증가된 도라지의 제조 방법 △식감이 향상된 반건조 오디의 제조 방법 등 우수기술 26개가 발표된다. 또한 △쌀 조청의 제조 방법 △갈색거저리를 이용한 양갱 및 이의 제조 방법 등을 전시, 소개한다.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이용범 원장은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기술설명회를 통해 우수 연구성과가 현장에 접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이를 통해 농식품 산업체가 성장하고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