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차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지원계획 공고
2019년 2차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지원계획 공고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5.0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은 공공기관을 통해 중소기업이 개발한 기술개발제품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서, ‘2019년 2차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이하 시범구매제도)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범구매제도란 기술개발제품 구매 확대를 위해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통해 공공기관의 구매의사결정을 대행하는 제도로서, 협약 및 공공기관 평가를 통해 공공기관의 자발적인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 구매를 유도한다. 지원대상은 성장성과 혁신성이 높으나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과 공공조달시장에 납품실적이 적은 첫걸음기업의 기술개발제품이며, 지원규모는 공공기관의 구매 수요에 따라 유동적이다.

시범구매제도는 2018년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동 제도를 통해 공공기관은 기술개발제품 구매시 발생하는 감사부담을 해소하여 기술개발 신제품의 구매를 확대할 수 있고, 중소기업은 기존 납품 실적이 없는 경우에도 기술개발제품을 보다 쉽게 공공기관에 납품할 수 있게 된다.

중기부는 지난해 시범구매제도를 통한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판로개척 등의 성과가 확인됨에 따라 시범구매 규모를 ‘18년 기준 268억원에서 올해는 2,000억원 이상으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제도에 대한 중소기업 신청은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홈페이지’를 통해 5월31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