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가공식품 아이디어 콘테스트 수상작 선정
익산시, 가공식품 아이디어 콘테스트 수상작 선정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5.0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지역 대표 가공식품 육성을 위해 아이디어콘테스트를 개최하고 각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했다. 사진은 일반가공식품분야 금상을 수상한 ‘날씬이 고구마 순대’ 익산=김현주 기자

 익산시가 지역 대표 가공식품 육성을 위한 아이디어콘테스트를 개최하고 각 분야별 수상작을 선정했다.

 일반가공식품과 발효식품분야로 나눠 진행된 이번 아이디어 콘테스트에서는 축제장을 방문한 일반 시민들이 참여해 수상작 선정에 기여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황등면 유미애 씨의 ‘날씬이 고구마 순대’가 일반가공식품분야 금상, 오산면 허영욱 씨의 ‘황칠나무 된장·간장’이 발효식품분야 금상의 명예를 얻었다.

 또한, 일반가공식품분야에서는 김장희 씨의 ‘서동마족발’이 은상, 원광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의 ‘익산 마ː중(마 아이스크림)’이 동상을 차지했고, 발효식품분야에서 김용범 씨의 ‘발효밥·발효죽’이 은상을 받았으며, 동상은 조안정 씨의 ‘함라오디효소’가 각각 선정됐다.

 익산시는 이번 콘테스트 수상작에 대해 신청자에 한해 앞으로 지역 대표 가공식품으로 발전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한 제품·포장재·디자인 개발 등 상품화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반가공식품 분야 금상 수상자인 유미애 씨는 “이번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통해서 집에서 생각으로만 했던 창작 가공식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직접 평가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수상한 제품이 지역을 대표하는 가공식품이 되도록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올해 두 번 째로 개최된 이번 콘테스트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식품 개발을 통해 익산시를 대표하는 농산물 가공식품을 발굴해 농가소득 증대와 식품산업 유통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