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유튜브 조회수 3억뷰 가볍게 넘겨
블랙핑크 유튜브 조회수 3억뷰 가볍게 넘겨
  • 김재춘
  • 승인 2019.05.0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로
8번째 억대 뷰를 기록한 MV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유튜브 3억뷰 이미지/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킬 디스 러브' 유튜브 3억뷰 이미지/YG엔터테인먼트 제공

K팝 걸그룹을 대표하는 걸그룹 하나인 블랙핑크의 신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K팝 그룹 최단 시간 유튜브 3억뷰를 돌파했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7일 밝혔다.

지난달 5일 발표된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은 이전의 자신들의 히트곡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조회수보다 약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최근 K팝의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크개 확장되고 있는 분위기다.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의 초동앨범 판매수가 14,6천여장여 장으로 기존 트와이스와 아이즈원 등과 같이 걸그룹으로서 넘기 힘든 10만장대의 판매고뿐만아니라 최근 트와이스가 15,1천여장으로 기록을 깨기까지 당시 초동기록의 신기록을 지니고 있어 음원 뿐만아니라 팬덤이 세계적 규모로 자라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블랙피크의 뮤직비디의 조회수는  '뚜두뚜두' 7억뷰, '마지막처럼', '붐바야'가 5억뷰, '불장난', '휘파람' 3억뷰, 제니의 솔로곡 '솔로'가 2억뷰, '스테이'(STAY)가 1억뷰를 기록하며 데뷔 이래 발표한 모든 뮤직비디오가 억대 뷰를 넘겨 곡을 냈다 하면 억대 뷰는 기본이 되는 세계적인 그룹이 됐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4월12일과 19일 세계 최대 음악 축전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 참가해 참가 가수들 가운데 강력한 모습을 보여 주며 최근 월드투어의 성공을 기대케 하고 있어, 최근 K팝 대표주자인 방탄소년단과 미주투어를 앞둔 트와이스와 같이 K팝의 세계화를 위해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재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