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청년센터는 청년취업 성공의 디딤돌
전주청년센터는 청년취업 성공의 디딤돌
  • 고정수
  • 승인 2019.05.0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고용노동지청은 그동안 획일적인 청년대책을 전달하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청년 눈높이에 맞는 청년정책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일자리 상담, 취업컨설팅 운영 등 다양한 취업정보가 소통되고 공유할 수 있는 청년친화 공간을 마련하고자 2019년 1월31일자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8층에 125평 규모의‘청년센터’를 개소, 운영 중이다.

전주 청년센터는 대기업 입사 기출문제집, 임용수험서를 비롯한 취업 전문서적 및 교양서적 등 1,000여권의 도서를 비치한 30석의 북카페, 8석의 스터디룸 6실, 30석 규모의 세미나실, 6대의 정보검색대 및 프린터, 커피머신을 구비한 휴게공간 등을 구비하고 있다. 이 모든 시설을 편리하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청년들의 입소문 덕분에 개소한 지 3개월 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청년센터 이용자 수가 2019년 4월 30일 현재 1,800여명을 돌파할 정도로 청년들의 수요가 높다.

최근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들의 높은 관심과 수요를 반영 영어권을 비롯한 스페인어권 원어민과 외국계 기업 인사담당자를 함께 초빙,‘원어민과 함께하는 해외취업 면접컨설팅’및‘외국계 기업정보 및 인재상’등 청년들의 수요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향후 일본어권, 중국어권 면접컨설팅도 릴레이 방식으로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기업 및 직무 정보가 취약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강소기업 CEO 및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 해당 직무의 이해와 접근성을 높여 성공적인 취업전략을 제고할 수 있도록‘강소기업 CEO 및 각 분야 전문가 취업특강’운영을 비롯, 대기업·공공기관에 취업 성공한 선배를 초청,‘취업선배와의 소통하는 멘토링’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도 갖고 있다.

이외에도 청년구직자 공모를 통해 참여한 취업동아리 20개팀(60명)을 선정, 동아리 팀별 100만원 취업활동비를 지원하고 2회 이상 외부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해 신속한 성공취업을 도모하고자‘취업동아리 외부전문가 멘토링’사업 등 청년특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고 있다.

전주청년센터는 만 18세~ 34세 청년이라면 9시 ~ 22:00까지(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휴일 상관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단, 평일 오후6시~ 밤10시 및 주말은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아울러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 안내는 전주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알림마당-일정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청년센터 이용이나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청년드림팀(☎063-270-9180)에 문의하면 된다.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전주고용센터 청년드림팀 고정수 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