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민 자전거 대행진
전주시민 자전거 대행진
  • 조정근
  • 승인 2019.05.0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자전거 이용 활성화위해

지난 27일 봄철을 맞아 전주시민들의 생활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자전거행진이 펼쳐졌다.

 이날 전주시민자전거행진 행사에 삼천1동사무소(동장.박광수)자전거동호회 15여 명이 참석, 시청노송광장에서~대동로~전주천 자전거도로 코스를 일주했다.

 덕진지역 자활센터(두바퀴의행복사업단장.이광석)에서는 15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전주시민자전거 행진 행사 때마다 항상 현장에 나와 자전거행진 참여자의 고장난자전거 펑크.수리나. 기타 모든 것을 수년전부터 무료로 제공해 주고 있다.

 또 동호회원 김모씨는 갑작스런 자전거 펑크로 참여를 할 수 없게 되었는데 행사 현장에 나와있는 덕진지역 자활센터(두바퀴의행복사업 단장.이광석)에서 즉석에서 무료로 교체해 주어 참여할 수 있었다.

 이 행사는 매년 3월에서 10월까지 행사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 자전거 대행진 행사가 오는 25일 또 한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전주시민 자전거보험이 있는데 피보험자는 전주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시민은 자전거를 타다 사고로 다쳤을때 보험해택을 받을 수 있게 자동 가입되어 있다.

 자전거행진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주시홈페이지나 또는 전주시민자전거행진 카카오톡 플러시 친구맺기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전주시 자전거정책과(063~281~2562)로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조정근 도민기자

<이 사업은 지역신문발전기금을 지원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