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드론 페스티벌’ 연다
‘정읍 드론 페스티벌’ 연다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5.0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오는 4일부터 이틀간 내장산 문화광장 일원에서 ‘정읍 드론 페스티벌’을 연다.

드론 페스티벌은 ‘2019~20 정읍방문의 해’를 맞아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와 저변 확대를 위한 것으로, 올해 처음 개최된다. 어린이날을 맞아 관광객과 시민 등 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축제 기간에는 드론 경진대회와 드론 비행 운전, 드론 관련 전시, 드론코딩, 모형비행기 만들기, 드론 인형 뽑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드론 경진대회는 전국 초등학생 이상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했다. 대회 기간에는 현장접수도 진행한다.

4일 드론 축구 초등부 경기와 현장접수를 통해 드론 레이싱 1경기가 진행된다.

5일에는 드론 축구 중고등부 경기와 사전접수·현장접수를 통해 드론 레이싱 경기가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3팀에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저렴하게 드론을 구입해 조립과 비행기술 교육을 받은 후 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축제 기간에는 드론 경진대회뿐만 아니라 드론 비행 운전과 드론 관련 전시, 드론코딩, 모형비행기 만들기, 드론 인형 뽑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4일 오후 7시 개막식에서는 푸른 창공을 가르는 드론 에어쇼가 펼쳐진다. 이와 함께 초청가수 김태우와 닐로의 축하 공연도 열린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야외에서 영화‘원더’가 상영된다.

또 페이스페인팅과 키즈라이더기, 추억의 오락실 체험, 비눗방울 버블버블 등 다양한 어린이 체험 부스와 간식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평소 드론에 관심은 있었지만 체험 기회가 부족했던 청소년 등이 대회 참여를 통해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며 “남은 기간 더욱 철저히 준비해 방문객 불편은 최소화하고 감동은 최대화될 수 있도록 특색있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