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축산농가 맞춤형 지원 희소식
임실군 축산농가 맞춤형 지원 희소식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5.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고령화와 열악한 사육환경 여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위해 맞춤형 축산농가 편의장비 지원사업을 전개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맞춤형 축산농가 편의장비 지원사업으로 조사료 경영체 장비지원과 사료자가 배합기, 폭염대비 사육환경 개선, 음용수질 개선장비, 낙농가 지붕개량사업 등 7개 사업이다.

군은 이를 위해 사업비 7억8천500만을 지원해 축산농가의 노동 부담을 덜고 작업환경을 개선할 방침이다.

특히 폭염대비 사육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자가발전기와 제빙기, 환풍기, 안개분무기, 쿨링패드 등을 지원함으로써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며 또한 각종 전염병에 대한 예방접종도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군은 민선 7기 축산농가를 위한 대표공약으로 한우 암송아지 입식우 이차보전사업을 대대적으로 시행, 축산농가들의 고충과 재정 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입식우 이차보전사업은 한우 번식우 생산기반을 확충하고 송아지 재생산을 확대시켜 축산농가의 소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대상은 관내 거주 및 한우 사육시설을 갖춘 농가로 임실 우시장에 출하된 형질이 우수한 암송아지를 입식하고자 희망하는 농가에게 농협 상호금융자금을 저리로 지원한다.

심 민 임실군수는 “축산농가의 맞춤형 편의장비 지원사업을 통해 가축 사육환경이 개선되고, 노동력 및 경영비를 절감하여 농가의 소득 증대와 고품질 축산물 생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한 민선 7기 공약으로 한우 암송아지 이자보전사업을 시행하여 축산농가의 소득을 높이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