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령자복지주택 공모’ 선정
고창군 ‘고령자복지주택 공모’ 선정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05.0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유기상)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주거와 복지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신개념 ‘고령자복지주택’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국토부에선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 3월까지 임대주택 규모, 재원분담 방안, 사회복지시설 관리·운영계획 등을 포함한 사업후보지 제안을 받았다. 이후 제안서 검토, 현장조사 및 전문가 평가위원회를 통해 입지적정성, 수요타당성 등에 대한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4월말 대상지를 선정했다.

 고창군은 보건소와 복지관 등이 들어서 있는 ‘사회복지시설지구’로 대상지를 선정해 꼼꼼한 제안서를 작성했다. 여기에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사업비 약 132억원(총사업비 176억원) 상당을 지원받는 성과를 거뒀다.

 고창군 고령자복지주택은 총 10층(8평형, 11평형), 120호 규모로 지어진다. 주택 저층부에 복지시설을 설치하고, 건강관리·생활지원·문화활동 등 프로그램을 연계해 한 건물 안에서 원스톱 복지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올해 기본실시설계 후 내년부터 2021년까지 건축완료, 2022년부터 순차적으로 입주할 계획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오랜 세월 사회의 주역으로 경제를 책임지며 열심히 살아온 고령 어르신들을 보호하는 기틀을 마련하는 게 필요하다”며 “성공적 사업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