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시청각장애인용 TV 무료 보급
부안군 시청각장애인용 TV 무료 보급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05.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방송통신위원회 및 시청자미디어재단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방송소외계층인 시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시청각장애인용 TV를 무료로 보급한다.

 무료 보급대상은 기초생활수급,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시청각등록장애인 또는 저소득층 국가보훈처 등록자 중 눈.귀 상이등급자인 저소득층 시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우선 보급한다.

 보급 지원대상자 중 2013년부터 2018년에 방송수신기 보급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31일까지 장애인의 주민등록 관할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 또는 시청자미디어재단으로 우편 신청이나 홈페이지(tv.kcmf.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신청은 신분증이나 국가유공자증을 지참하고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제공 동의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우편 신청시에는 읍·면사무소 또는 부안군청 홈페이지 ‘꼭 신청하세요’ 게시판에 첨부된 신청서류를 작성해 시청자미디어재단시청각장애인용 TV 신청담당으로 등기우편 신청이나 홈페이지 신청시에는 핸드폰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보급자로 선정되면 오는 7월부터 본인과 보호자에게 LG전자 협력업체가 신청서에 입력된 핸드폰 연락처 문자 혹은 통화로 개별통보 후 설치날짜를 협의한 후 순차적으로 방문 설치할 예정이며 비선정자는 본인과 보호자에게 문자 통보한다.

부안군 관계자는 “지난 2012년부터 2018년까지 7년 동안 220여 명의 시·청각장애인에게 TV를 지원해 관내 시·청각장애인이 방송을 보다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방송접근권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