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무주군 금강변 마실길 건강걷기 개최
2019 무주군 금강변 마실길 건강걷기 개최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9.04.30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무주군 금강변 마실길 건강걷기 행사가 오는 3일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집결지는 무주군 무주읍 나그네 가든으로 걷기코스는 잠두길을 출발해 요대마을과 요대바위, 소이나루터를 거쳐 서면마을까지 가는 7.5km구간이다.

 ‘무주 금강 변 마실 길’ 중 2코스는 걷기 좋고 아름다운 ‘전북 1000리 길’ 44곳 중 핵심 노선(14곳)으로 이전부터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힐링 명소다. 길 전체가 금강을 끼고 있어 걷는 내내 수변경관 조망이 가능하며 금강과 남대천이 합류하는 지점에 자리한 소이나루터는 수백 년간 무주와 금산(충남)을 잇는 길목으로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걷기행사는 지역 명소인 금강변 마실길(2코스)을 알리고 걷기를 통한 건강생활 실천을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것으로 봄기운 가득한 아름다운 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는 기회를 꼭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장에서는 무주군보건의료원 통합건강증진팀에서 마련한 이동건강체험장 이용도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건강기초검사를 비롯한 운동지도를 받을 수 있으며 공공장소 전면 금연과 간접흡연 피해방지에 대한 내용, 만성질환 및 심뇌혈관 예방관리, 식생활 개선, 건강생활실천에 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