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추진
김제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추진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4.3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청년창업 지원을 위한 2019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아리(All-Re)’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2019년도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아리’ 사업은 ‘모든 것(All)을 다시, 새롭게(Re) 시작하자’라는 의지를 담은 김제시 사업명으로 창업을 원하는 청년에게 시설개선 및 경영지원 등 초기비용 지원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준비된 청년 누구나, 1인 또는 소규모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단일 사업으로는 전북 최대 지원규모인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 및 3년 이내 초기 창업자 10팀 내외를 대상으로 시설개선을 위한 인테리어비, 경영지원을 위한 시제품 제작비, 장비 임차료 등 창업 초기비용을 1팀(인)당 최대 1,800만 원씩 지원할 예정이며, 2020년도 공모에 계속사업으로 선정될 경우 사업성과에 따라 최대 2년간 지원이 가능하다.

 특히, 김제시는 창업 초기 단계에서부터 성장 과정 전반에 걸친 기본 집합교육과 개인별 맞춤형 컨설팅, 멘토링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 활성화 및 창업기반 조성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창업에 대한 열정과 아이디어를 갖춘 청년들을 적극 지원해 지역의 상생 가치를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창업정책을 펼쳐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김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메뉴를 참고, 4월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김제시청 경제진흥과 청년창업담당(540-3995)을 방문 또는 우편 신청, 이메일(morningsu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