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광득 신양상사 대표, 생활고 고교생에 매달 100만원 쾌척
최광득 신양상사 대표, 생활고 고교생에 매달 100만원 쾌척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9.04.2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신양상사 최광득 대표이사(56)가 갑자기 부친 사망으로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위해 매달 100만원씩 졸업시까지 3,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키로 약속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전주시 완산구 어은로 근처에서 건설 및 욕실부품업 등을 하는 최 대표는 전주 모 고교에 재학중인 자신의 아들로부터 ‘친구 아버지가 갑자기 사망해 가정형편상 학업을 중단할 처지에 놓였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전해 듣고 학업이 연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흔쾌히 장학금 지급을 결정했다.

 최 대표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27일 A군을 회사로 초청해 장학 증서를 수여하고 용기를 잃지 않도록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최 대표는 “아들의 친구가 어려움에 처했다는 소식을 듣고 마음속에 남의 일이 아니고 나의 일처럼 느껴져 장학금을 지급키로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같이 어려운 학생을 위해서는 기꺼이 나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장수가 고향인 최 대표는 수출업에 종사하면서 고향 경로당을 수시로 찾아 위로하는 등 지난 10여 년 동안 소외시설이나 어려운 이웃에게 천사의 손길을 내밀어 왔다.

 특히 그동안 최 대표의 숨은 선행이 알려지면서 지난해 11월에는 전라북도 효사랑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유)신양상사는 (주)CHK무역법인(2002년), 신양상사(2004년), (유)신양건설(2015년), (주)신양토건(2016년)을 설립한 향토기업이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