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전주시장의 통 큰 결단 ‘공무원도 근로자다’
김승수 전주시장의 통 큰 결단 ‘공무원도 근로자다’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04.2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아 전주시청 공무원들이 일반 근로자들과 마찬가지 하루 휴식을 취할 수 있을 전망이다.

29일 전주시에 따르면 근로자의 날인 오는 5월 1일 시 소속 공무원에 대해 ‘지방공무원 복무규정’과 ‘전주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에 근거해 특별휴가(1일)를 실시한다.

올해 근로자의 날에는 동 주민센터와 민원실 등 민원담당 공무원과 보건소 공무원 등 필수인력을 제외한 대다수 전주시 공무원들이 하루씩 쉴 수 있게 됐다.

이처럼 근로자의 날 특별 휴가를 실시하게 된 것은 “공무원도 엄연한 근로자”라는 김승수 전주시장의 통 큰 결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또, 일반 근로자와 마찬가지로 휴일마저 반납한 채 시정 발전을 위해 힘써온 2천여 전주시청 공무원들을 격려, 사기를 진작시키겠다는 취지도 담겨있다.

아울러 시는 근로자의 날에 근무한 직원들에 대해서는 오는 2일부터 17일까지 개인별로 하루씩 정해 특별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시청 공무원들은 지난해 말부터 전주 특례시 지정 대응체계 구축,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 산불 예방 및 구제역, AI 확산 방지, 보건복지부 커뮤니티 케어 선도사업 선정,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천만그루 정원도시 시민헌수 운동, 국가예산 확보, 전주국제영화제를 비롯한 각종 주말 문화행사 등 시정 발전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이에 대해 전주시 관계자는 “근로자의 날을 맞아 시민의 한 사람이자 노동자로 시정 발전을 위해 뛰어온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최소 인원을 제외하고 특별휴가를 실시하게 됐다”며 “모든 직원들이 재충전의 시간을 통해 앞으로도 66만 전주시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