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 스포츠스태킹 봉사단 간담회
전주시 덕진구 스포츠스태킹 봉사단 간담회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4.2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양연수)는 지난 26일 ‘스포츠스태킹 봉사단(단장 육대수) 24명의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활동계획 협의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스포츠스태킹봉사단은 전북상록자원봉사단 스포츠스태킹 지도자과정을 이수한60세 이상 퇴직자로 구성돼 있으며 2017년 3월 덕진구와 함께 ‘몸튼튼! 마음튼튼! 지역아동센터 스포츠스태킹 교실’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매월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5개팀 24명의 봉사단이 덕진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스포츠스태킹 강습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포츠스태킹이란 12개의 컵을 쌓고 내리면서 경쟁하는 기록 스포츠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어 어린 아이들부터 어르신 더 나아가 장애인까지 쉽게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온라인 게임에 친숙한 아이들에게 새로운 스포츠로 활동영역을 넓혀 주어 게임중독 예방뿐만 아니라 쉽고 재미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포츠스태킹 봉사단 육대수 단장은 “스포츠스태킹이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스포츠로 지역아동센터가 초석이 되어 전주 전역으로 보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즐겁고 건강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경순 가족청소년과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가치 있는 봉사문화를 만들어가는 봉사자들의 열정에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영역이 넓어지고 다양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