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평가 보고회 개최
김제시,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평가 보고회 개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4.2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24일 시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공약이행 평가단과 공약사업 추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공약사업 이행평가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공약사업 중간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추진상황을 김제시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공약이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시민에게 투명하게 밝히고 성실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김제시 민선 7기 공약사업은 7대 분야 84개 사업이며, 올해 3월 말 기준 추진상황은 완료 후 계속사업 1개, 정상추진 사업 99개, 일부 추진 중인 사업이 4개로 이행률은 96.1%이다.

 이날 보고회는 공약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총괄보고와 함께 일자리, 교육, 복지, 농업, 문화, 관광 등 분야별 공약사업 이행상황에 대한 평가 및 질의 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평가단은 공약사업이 전 분야에 걸쳐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평가하며, 일부 사업은 대안 사업 추진 및 예산 마련 대책 수립 등을 권고했으며, 지역경제, 행정문화, 새만금, 농업, 복지 5개 분과별 운영 계획을 논의하는 등 공약 이행평가의 정확도와 신뢰도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인근 공약이행 평가단장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약 성과 창출을 위해 공약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박준배 시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며 “공약이행 평가단에서 제시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용해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