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감곡문화체육센터 개관
정읍시 감곡문화체육센터 개관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4.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감곡문화체육센터 개관식이 23일 현지에서 열린 가운데 유진섭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읍시 제공
정읍 감곡문화체육센터 개관식이 23일 현지에서 열린 가운데 유진섭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읍시 제공

정읍시는 23일 감곡문화체육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감곡문화체육센터는 2년여에 걸쳐 총사업비 21억원(특교세 3억, 도비 5억, 시비 13억)이 투입돼 건립됐다.

감곡면 방교리 605-7번지(신태인농협 감곡지점 옆)에 위치한 센터는 배구와 족구, 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지상 1층의 다목적 강당과 부대시설(부지 2천425㎡, 연면적 800㎡)을 갖추고 있다.

감곡문화체육센터 개관식 추진위원회(위원장 김봉한)가 주관한 행사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주민 등 총 350여 명이 참석했다.

김봉한 위원장은 “우리 지역의 오랜 숙원인 감곡문화체육센터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주민들의 뜻을 모아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주민들이 서로 어울리며 화합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진섭 시장은 “감곡문화체육센터를 통해 지역민의 문화 향유와 생활 체육 기회가 확대돼 주민들이 건전하고 활기찬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면은 센터 개관을 시작으로 낙후된 지역 발전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본격적인 센터 운영에 앞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BF인증)과 건축물 사용승인 등 행정절차 이행, 조경 등 편의시설 설치를 조속히 마무리해 내달 중 주민에게 개방한다는 방침이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