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통합지원체계 1388학교지원단 정기회의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통합지원체계 1388학교지원단 정기회의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4.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3일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1388학교지원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3일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1388학교지원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김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3일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관내 학교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1388학교지원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청소년통합지원체계 1388학교지원단은 학교 안에서 위기 청소년이 제2차 위험에 노출되기 이전에 신속히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 내에서 위기가능 혹은 위기 청소년들을 발견해 연계하는 학교장들의 관심과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안전망이다.

 이 날 회의는 관내 총 13개 학교의 교장선생님이 참여해 최근 청소년의 위기 현황 및 학교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공유하며 위기 청소년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다각적 방법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참가 학교장들은 최근 급속도로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집단폭력과 자해, 자살에 대해 학교현장에서의 긴밀한 협조와 초동대응을 통해 문제 예방 및 해결, 지역사회의 이해를 확산함으로써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김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청소년의 미래가 곧 김제시의 미래다”며 “학교 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학교와 청소년통합지원체계 1388학교지원단 간의 긴밀한 연계가 이루어지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를 위해 김제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