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교룡대로 개설 동서축 연결
남원시, 교룡대로 개설 동서축 연결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9.04.2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소 동서축을 연결하는 교룡대교 개설사업이 4월 현재 5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2020년 완공될 예정이다.   남원시 제공
남원소 동서축을 연결하는 교룡대교 개설사업이 4월 현재 55%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으며, 2020년 완공될 예정이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 동서축을 연결하는 교룡대로 개설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교통량이 많은 시청로3가-신협구간 0.6km는 오는 6월 먼저 개통된다.

23일 시는 총사업비 180억원을 들여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신협-시청로3가 구간 1.5km를 폭 25-35m로 개설하는 교룡대로 사업이 4월 현재 공정률 55%로 오는 2020년 예정돼로 완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먼저 교통량과 보행자가 많은 시청로 3가에서 신협구간 0.6km는 오는 6월 부분 개통해 공사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시는 교룡대로가 완공되면 시민뿐만 아니라 순천-완주 고속도로 북남원IC를 통해 시내로 진입하는 운전자들에게 원활한 차량 흐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남원읍성, 만인공원 등 남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교통편익을 제공해 관광도시 남원으로 발돋움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는 이밖에 신정대로(L=1.5km),광주대구고속도로 지리산IC와 국도 24호선을 연결하는 지리산IC 진입도로(L=2.0km)개설,용성초등학교에서 서문교차로 구간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인도설치 공사를 각각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시는 시청로 도로변과 인도의 불법 주·정차를 막고 교통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도로 중앙에 녹지형 중앙분리대 설치를 비롯 전선 지중화, 도로 다이어트, 노상 주차장 조성 등 대대적인 정비를 올해 하반기부터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쾌적하고 아름다운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 시가지 가로망 정비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