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통상진흥원, 전북 사회적경제기업 IT·문화 분야 과제 지원
경제통상진흥원, 전북 사회적경제기업 IT·문화 분야 과제 지원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4.22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 이하 경진원)은 ‘R&D기술개발·고도화 지원사업’ 협약식을 갖고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IT·문화 분야 과제를 본격 지원한다고 밝혔다.

22일 경진원에서는 5개 사회적경제기업과 관계자들이 모여 협약을 체결하고 R&D기술개발 과제에 대한 성실 수행과 지원에 뜻을 모았다.

6개월간 진행되는 이 사업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커뮤니티비즈니스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써 경진원에서 2년 연속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난해 개발된 (주)예담공예의 ‘옻칠한지 지갑’, (사)아퀴의 ‘인터렉티브 미디어북’ 결과물은 기업 매출 향상으로 이어지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의 경우 ‘스마트팜 시스템 구축’, ‘AR콘텐츠 제작’, ‘소리향부채 개발’ 등 5개 과제가 선발되었으며 각 1천만원의 기술개발비를 지원받게 된다. 이번 지원을 통해 그동안 정체되어 온 사회적경제기업의 IT·문화분야에도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조지훈 원장은 “본 사업의 결과물이 상용화 되어 선정 기업뿐만 아니라 IT·문화 분야의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기업에도 확대 적용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선정기업 및 과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진원 홈페이지 및 문의전화(063-711-213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