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소방서 산불화재 대비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
정읍소방서 산불화재 대비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도상훈련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4.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소방서가 2층 회의실에서 전기적 원인에 의한 내장산 산불화재에 대비한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정읍소방서 제공
정읍소방서가 2층 회의실에서 전기적 원인에 의한 내장산 산불화재에 대비한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정읍소방서 제공

정읍소방서(서장 김종수)는 최근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에서 발생한 대형산불과 관련해 소방서 2층 회의실에서 내장산 산불화재에 대비한 기능숙달 도상훈련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내장산 국립공원 인근 모텔에서 전기적원인에 의한 화재가 발생하여 내장산 국립공원으로 연소확대 및 모텔 투숙객 다수 사상자와 재산피해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한 도상훈련으로 진행됐다.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시 임무를 맡은 31명의 담당자가 참여해 대형산불에 따른 각자의 임무 설명과 역할에 대한 토론훈련으로 진행했다.

상황도를 통해 인근에서 출동 가능한 10대의 차량배치 장소를 지정하였으며, 현장지휘소, 응급의료소 등 상황에 따른 예상 설치장소를 선정하여 관내 산불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강원도 고성군 대형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산불 예방 및 개인별 임무 숙지에 중점을 뒀다”며 “발 빠른 초기 대응과 긴급구조지원기관 협조체계를 가동해 발생 가능한 모든 상황에 즉각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