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임실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4.2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과 임실군 장애인연합회(회장 손주완)는 19일 임실군민회관에서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심 민 군수를 비롯해, 신대용 군의회 의장, 이용호 국회의원, 박주현 임실경찰서장 등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석하여 기념식을 축하했다.

임실음악협회 및 사과나무 중창단, 운수밴드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장학금 전달, 축사 등 기념식이 열렸다.

이어 난타, 품바, 3인조 밴드의 생활의 활력 제공을 위한 위안공연과 장애인들이 참가한 노래자랑이 열려 장애인들의 숨은 끼를 맘껏 발산하는 즐거운 무대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심 민 임실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3천여 임실군 장애인들의 생활에 불편을 적극 해결하고, 임실군이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평등하게 일하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진정한 복지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생활하시면서 불편한 사항이나 좋은 정책등을 제안해 주신다면 군정에 반영하여 수준 높은 서비스를 계속 제공함으로써 모두가 행복한 임실을 만드는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장애인의 날 행사로 장애의 불편함보다 사회적 소외감으로 힘든 우리를 위해 헌신하는 분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