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해해상풍력비대위, 해상풍력단지 건설 반대집회 열어
서남해해상풍력비대위, 해상풍력단지 건설 반대집회 열어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04.2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해해상풍력단지 건설사업을 반대하는 집회가 전북어민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17일 고창 구시포항에서 개최 됐다.

 이날 집회는 민주당 기후·에너지전환산업 특위위원인 5명의원(우원식, 신창현, 김성환, 김현권, 위성곤)이 해상풍력단지 현장 시찰이 추진된다는 사실을 알고 서남해해상풍력비상대책위(위원장 이성태)가 주축이되어 집회를 열었다.

 이성태위원장은 "우리 전북 해역에 해상풍력단지가 조성 되는것에 대해 강력히 반대한다"며 "사업추진처인 한국해상풍력(주), 산업통상자원부의 일방적인 사업추진이 어민들을 바다에서 내몰고 있으며, 어업인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행위"라고 말했다.

이어 "발전기 가동 중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은 해양생물들의 감지기관을 교란시켜 바다 생태계를 파괴 할 것이며, 풍력단지 조성 시 굴착공사 등으로 발생되는 부유사의 확산은 해저 지형의 변화와 인근 바다 생물 양식장에 막대한 피해를 끼칠 것’이라 며 "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공사 저지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집회후 고창군 상하면사무소에서 지역상생 이익공유 TF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는 5명의 민주당 특위위원, 산자부관계자, 고창군수, 부안군수, 고창지역 어민대표5명, 부안지역어민대표 5명이 참석했다.

 현장을 찾은 특위 위원은 "지역민의 동의 없는 일방적인 사업 추진은 없을 것이며, 지역민의 소리를 충분히 듣고 지역상생 중재 방안을 구상할 것"이라면서도 “해상풍력사업은 필요하며 사업 백지화는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